그래픽공부방

포토샵 사진 줄이기 이것만은 알고 줄이자

마루20_20 2019. 5. 7. 16:01
반응형

포토샵 사진 줄이기 이것만은 알고 줄이자


포토샵 사진 줄이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할수 있다.


하지만 이미지의 실크기나


어느정도의 크기로 커지는지 


알고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야 


두번, 세번씩 실수 하지 않을것이다.


포토샵 사진 줄이기를 하는 이유는


불필요하게 용량을 잡아먹어서


최적의 크기를 유지하게 하는 방법이다.


 





먼저 포토샵 사진 줄이기 이전에


포토샵의 이미지의 크기를 보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포토샵에서 이미지-이미지크기로


들어가면된다. 여기에서 캔바스크기는


이미지는 그대로 있고 캔바스 크기만 


키우므로 이미지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럼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포토샵 사진 줄이기를 진행해 보도록 한다.


 






1. 아주 간단하게 사진줄이기를 


해 보도록 한다.


포토샵을 열고 파일에서 불러오기한다.


 






2. 이미지 크기를 선택을 하면된다.




3. 이미지 크기 옵션에


제일 먼저 확인을 해야 할부분이


아래의 체크박스에 있는 


스타일 비율 조정, 비율 제한


이미지 리샘플링을 먼저 보고


해상도를 보아야 한다.


그다음에 상단에 있는 폭과 높이의 


단위를 퍼센트로 수정한다.



4. 가로세로


1920*1440픽셀을 100%인


이미지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50%로 바꾸어 보았다.





5. 아래의 체크박스를 


다 선택하고서 진행해야 한다.





6. 포토샵 사진 줄이기를 완성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다.


줄이기는 했으나 이미지가 아직 


크다고 볼수 있다.


이것을 어떻게 확인을 할수 있냐면


다시 이미지크기로 들어간다.





7. 다시 되돌려서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수정해 보겠다.


위 과정까지 해서 


마무리할수도 있지만 


집고 넘어가야할 문제가 있다.


해상도를 확인해야 한다.


현재 해상도가 300PDI이다.


픽셀값은 1920*1440이다.


이 이미지를 해상도를 72dpi로 바꿀것이다.





8. 퍼센트로 바꾼다.




9.폭과 높이가 100%이다.



10. 해상도가 300이였는데


72로 바꾸었다. 상단에 폭과 높이를 


보면 75프로가 줄었다고 보면 된다.


 






11. 그러면 폭과 높이를


픽셀로 환산하여 보았다.


461*346 픽셀이 되었다.


여기에서 알수 있듯이


192*1440픽셀이 461*346으로 바뀌었다.


모니터로 작업할 이미지는


해상도만 줄여주어도 4배정도의 용량이


줄어드는 것을 볼수 있다.


여기까지 포토샵 사진 줄이기를 완료했습니다.






반응형